박재홍 사장님은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과 다케다, 베링거인겔하임에서 중개연구 전문가로서 혁신신약 개발을 이끄셨고, 현재 동아ST 에서 R&D 신성장동력 발굴 및 구축, 중장기적인 R&D 역량 강화를 이끌고 계십니다.
▶ 기업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동아ST는 동아제약의 지주회사 전환에 따라 출발한 전문의약품(ETC) 전문 기업입니다.
동아ST가 나아갈 방향과 핵심은 혁신적 신약개발을 통한 Global Healthcare 기업으로 도약입니다.
우수한 신약의 지속적인 개발이 곧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것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는 일념으로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와 뛰어난 역량의 인재를 중심으로 한 최적의 연구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 항암제와 치매 치료제 등 인류의 생명연장과 완치 그리고 환자와 그 가족들의 고통을 덜어내기 위한 신약개발을 어려운 길이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해 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출을 확대하여 세계적 제약기업으로서 발전하겠습니다.
동아ST는 헬스케어 중심 경영이라는 이념 아래 투명하고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건강한 미래를 위해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제약사로 성장할 동아ST의 발전을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사장 김 민 영
▶ 사업분야
전문의약품 사업 / 의료기기 사업 / 진단 사업 / 해외 사업
▶ 경영방침
“우리는 사회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다.”
▶ 동아ST 대표 제품
그로트로핀 (성장호르몬제), 모티리톤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주블리아 (손발톱무좀치료제) 슈가논(당뇨병치료제), 스티렌 (위염치료제)
▶ 작성자 구민정